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혈관·하지부종외과

진료소개

해운대백병원 외과의 혈관·하지부종 분과는 동맥과 정맥 및 림프관의 여러 질환들을 치료하는 분과입니다.

보행 시 다리가 저리고 아프며, 심한 경우에는 쉬거나 잠을 잘 때도 통증이 발생되고, 다리에 괴사도 발생될 수 있는 질환인 만성 하지동맥경화증을 치료하며, 갑자기 급격한 하지의 통증이 발생한 후, 다리가 차가워 지고 마비되며 피부의 색깔에도 변화가 오는 급성 하지동맥폐쇄증을 치료합니다.

본 분과에서는 혈관질환을, 전통적인 수술 방법뿐만 아니라 경피적 혈관중재술을 통한 최소 침습적인 방법으로도 치료하고 있어, 절개술을 피하고 상처 없이 혈관질환을 치료하여 환자분들의 통증과 육체적인 부담 및 입원 기간을 크게 줄이고 있습니다.

당뇨발이란 당뇨병에 의해 하지에 동맥경화증이 발생하고, 이에 따라 다리 조직의 혈류에 장애가 발생되어 하지와 발에 괴사가 발생되는 병입니다. 따라서 당뇨발의 치료는 근본적으로 혈관질환을 먼저 치료해야 합니다. 혈관질환이 치료되면 혈류가 다시 회복되고, 조직이 재생되어 하지의 괴사를 피할 수 있게 되며, 괴사가 발생되더라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본 분과에서는 당뇨발의 근본 원인이 되는 하지의 당뇨병성 혈관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기능이나 미용적인 면에서 큰 문제를 야기하는 하지정맥류는 수술과 경화요법 및 레이저를 이용한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또한 발생 빈도가 매우 높지만 일반에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다리가 붓는 질환인, 하지부종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복부대동맥류는 인조혈관을 사용한 수술뿐만 아니라 혈관 내에 장착하는 스텐트 시술을 시행합니다. 이를 통하여 기존의 복부대동맥류 수술 때 시행하던 개복수술을 피하고, 양측 서혜부에 경피적 방법이나 최소 절개를 통한 시술을 시행하여 환자분들의 입원기간과 통증을 크게 줄이게 되고, 개복수술을 피하므로 신체적 부담을 최소화시키며 치료하고 있습니다.

해운대백병원 외과의 혈관·하지부종 분과는 혈관질환과 하지부종 환자분들의 치료와 회복을 위한 동반자이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며 발전해 나갈 것 입니다.

전화예약
051)797-3500